Coth 얼라이언스 (Alliance)/Coth 달라란 (Dalaran)

달라란 (보라)

리온tv 2021. 1. 28.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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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ing of the Horde

 

달라란 (Dalaran)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지명으로, 

인간 종족의 일곱 왕국 중 하나인 도시국가.

상징 색은 보라색이다.
마법이 가장 발달한 국가로, 그 능력은

인간 뿐만 아니라 타종족까지도 알아준다.

그래서 인간 외의 종족들도 마법을 배우러

달라란으로 찾아오는 일이 많다.

지도자는 정해져있지 않으며, 키린 토

대마법사들로 구성된 6인의 의회가 통치한다.

일곱 왕국 중 하나라고는 하지만 왕은 없는 셈.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이름있는 마법사들은

대부분 이곳과 관련이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해당 게임상에선 고도의 컨트롤이

요구되는 국가로 , 영웅뿐만 아니라

유닛도 쓸 줄 아는 사람이 운영하면

재대로 된 마법을 구사하여 호드를 

정말 힘들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영웅컨트롤 , 유닛컨트롤이

자신있고 마법을 실력있게 쓰고 

싶다면 달라란을 절대적으로 추천한다.

 

※ 달라란 초기 시작시 모습이다.

워크래프트3 언데드 켐페인 중

아서스의 달라란 침공 당시,

마법의 왕국답게 기지안에 적군잡입시

기본적으로 마법의 결계벽으로 

모든 유닛이 HP가 달게 되는데

해당 맵에서도 설정이 똑같다.

위쪽이 마법사들을 뽑을 수 있는 기지.

아래쪽이 기본 유닛과 공중유닛,

그리고 락골렘&일꾼을 뽑을 수 있다.

 

마법으로 결계가 걸려있는 마법문이다.

해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 

차후 필요할시 컨트롤 해줘야 한다.

시작하면 총 22명의 유닛이 있다.

첫번째로 할일은 게이트를 열어

전부 알터랙 산맥으로 달려가서 

위치를 잡아야 한다.

북부지역에 해당되는 

달라란 , 로데론 , 길니아스가

합심해서 알터랙을 사수하는게

기본 전략중에 전략이다.

 

★두번재 과제는 파싸이트

1차 전쟁지역이 되는 장소를 비추자.

보통 알터랙 산맥에 유닛들을

보내놓고 비추면 호드 영웅이 무엇인지

바로 파악이 가능하다.

먼저 확인하고 영웅을 선택해도 늦지 않는다.

파싸이트는 2분마다 쓸 수 있는데,

스트롬가드(빨강) , 알터렉산맥 아래

스톰윈드 앞쪽 , 쿠엘탈라스 앞쪽 등

계속적으로 멸망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정찰이 곧 얼라이언스에겐 귀중한 정보다.

 

 

알터렉까지 왔을 경우에

기본 여마법사를 저렇게 산맥 위로

올려서 투석기의 방어 및 번개를 내리치는

마법을 구사하고 타워를 박아두는게 

기본 전략이 된지 오래다.

또한 고대수호자인 골렘

크랩을 구사할 수 있기에

버팀목으로 입구를 봉쇄하는 편이다.

하지만 , 이것은 요즘 구빌드 전략이다.

그렇다고 유닛을 절대로 알터랙 산맥에

보내지 않아야 하는건 절대로 아니다.

타워는 이 장소 외에 다른곳에도 

얼마든지 구사 할 수 있다.

 

★ 3번째로 중요한 곳은

역시나 1차 전쟁지역인 스톰윈드.

이곳에서 호크라이더와 그리핀 기수를 

총 8기 운영이 가능하다.

보통은 얼라이언스 국가에 지원을

요청하여 그리핀 기수를 3~4기를

추가로 보내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그래야 한부대로 초반에 오는 드래곤을

호크의 묶기로 견제할 수 있고

호드 영웅을 일점사로 센스있게 운용한다.

타워는 북문에 보통 2차로 박아주고

여마법사로 범위 번개스킬을 시전하면

달라란으로 절대 하수 소리는 듣지 않는다.

 

스톰윈드가 밀렸을 경우,

쿨티라스편에서 다뤘듯이

구축함을 먼저 때려서 유리함을

확보해야만 해전에서 승기를 잡는다.

특히 공중유닛은 구축함에 쥐약으로

맞선다기보단 컨트롤로 치고 빠지는

전략을 구사하면서 전함을 일점사해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다. 

쿠르드란이 있을 경우 쿠르드란을 믿고

같이 싸우면서 유리하게 전황을 바꾸자.

 

해전도 호드가 점령하고,

알터렉 산맥도 밀리고,

스톰윈드 2차 기지 및

길니아스까지 밀리게 될 경우

달라란의 방어전을 준비하자.

특히나 들어올 수 있는 길목에

타워 배치는 필수적이다.

하지만 , 달라란의 마법사들이

체력이 빵빵하거나 하지는 않기에

돈을 아끼면서 방어에 전념하는게

제일 좋은 편이다.

 

 

만약 1차 방어진이 무너지게 되면

2차 방어전으로 언덕 위에서 

방어를 준비하는게 좋으며

입구는 골렘으로 방어하자.

의외로 호드측이 공격입구가 작아

고전하는 곳이기에 잘만 막으면

대대적인 시간을 벌 수 있다.

만약에 여기서 판단이 중요한데

아까 가지고 있는 금화가 모자르고

금방 밀릴거 같으면 애초에 포기 후

일꾼과 함께 다른곳으로 빠지는 곳도

판단과 센스가 겸비되어야 한다.

일꾼을 살려서 타워를 짓는게 

항상 말하지만 얼라이언스는 중요하다★

 

 

달라란의 영웅들

※특화유형

안토니다스 (Intelligence)

로닌 레드헤어 (Intelligence)

캘타스 선 스트라이더 (Intelligence)

에이그윈 (Intelligence)

 

마법의 왕국답게 모두 지능에

특화된 영웅들 포진이다.

 

안토니다스

워크래프트 시리즈 등장인물. 

키린 토의 심장이라 불리는 달라란 최강의

대마법사이자 키린 토의 의장.

첫등장은 워크래프트 3으로 당시 나이는 71세였다.

설정 상 워크래프트 2에서 키린 토의

마법사들을 지휘하며 어둠의 문

넘어온 오크 호드와 맞서 싸웠다고 한다.
제이나 프라우드무어의 스승. 

메디브는 안토니다스에게도 

불타는 군단의 침입을 경고했으나,

후술하는 것과 같은 이유들로 인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과거에도 이미 당대 최고의 마법사라는

타이틀을 지니고 있었으며

키린 토의 6인회 중에서도

모데라, 드렌던, 켈투자드 등과 비교해도 상당한 격차가 있다. 

카드가가 1차 대전쟁 이후 귀향해 안토니다스를

만나는 순간 "살아있는 전설"을 만났다며 놀라워 했다.

이때의 카드가는 이미 메디브에게서 단련받았을 뿐 아니라

그를 죽여 살게라스로부터 해방시켜

주는 등 산전수전을 다 겪은 몸이었다.

그런 카드가 조차도 이렇게 놀라움과 존경을

표한 것을 보면 안토니다스가 아제로스의 마법사들

사이에서 얼마나 높은 위상을

지닌 인물이었는지 짐작할 수 있다.

 

Crushing Wave

( Q스킬 범위기 일명 : "파도" )

파도로 물의 정령을 때리면 정령이 넘쳐

50 또는 1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령의 크기에 따라

0.5 초 또는 1초 동안 네 라비 적을 기절시킵니다.

※안토니다스의 Q 스킬

건물에도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로

굉장히 유용하나 안타깝게도 

지능이 올라가도 추가 데미지가 붙지 않는게

대마법사 설정이 맞나 싶은 스킬.

 

Tranquility

( W스킬 일명 : 회복의 비 )

 

대마법사 안토니다스는 주변 지역에

치유 에너지를 쏟아 붓는

하늘에서 비를 불러옵니다.

아군 유닛을 치료하고 시전 할 때

근처의 물 정령을 범람시켜

두 개의 하위 정령을 생성합니다.

14 초 동안 지속됩니다.

※ R스킬로 워터엘리멘탈을 일으켜

세우고 W스킬 시전시 하위 물정령을

추가 소환할 수 있게 된다.

스킬 시전시 바로 회복의 비를 뿌린다.

 

Brilliance Aura

( 패시브 : 마나 리잘렉션 )

안토니 다스는 근처의 아군 유닛에게

추가 마나 재생을 제공합니다.

※굳이 왜 넣어논지는 모르겠는 스킬

유닛을 쓰라는 얘기같은데 대마법사 체면이

말이 아닌거 같다. 상향이 절실하다.

 

Conjure Water Elemental

( R스킬 : 워터 엘리멘탈 소환 )

워크래프트 1 의 워터엘리멘탈을

비교해 본다면 정말 약한 존재다.

그냥 잠시 대형 체력을 가진

피어싱 데미지의 몸빵용 정도.

워낙에 궁극기가 구데기다.

 

 

★ 안토니다스 추천 아이템

※ 안토니다스는 달라란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사용해보기 좋은 영웅이다.

입문자 용이라도 해도 좋을 정도.

데스엣지 -> Q -> 체인라이트닝은

좋은 콤보로 호드의 대병력 방어시

R 스킬로 워터를 불러내고 W 를 써서

작은 물정령 2기까지 불러내는 센스를 

발휘해 보도록 하자. 워낙 다루기 쉬운 영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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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닌 레드 헤어

워크래프트 시리즈 등장인물.

소설 워크래프트: 드래곤의 날 

고대의 전쟁 3부작의 주인공이다.

키린 토의 촉망받는 마법사였던 로닌은

동료 마법사들이 자신의 주문에

피살되어 근신 처분을 당했었다.

속죄의 기회로 주어진 임무에서 

악마의 영혼(Demon Soul)을 깨뜨려 

용의 위상의 힘을 되찾게 해 주었으며, 

호드의 용아귀 부족에게 붙잡혀 있던 

알렉스트라자가 풀려나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덤으로 인간 귀족 사회에 숨어들어

다발 프레스톨(Daval Prestor) 백작으로

행세하던 데스윙도 자취를 감추게 된다.
이 임무에서 베리사 윈드러너를 만나 결혼하였고 

스컬지의 침공에 열심히 싸웠지만,

중과부적으로 패퇴하여 달라란 

근처의 마을에 조용히 정착한다.

 

Mana Bomb

( Q스킬 : 일명 "마나폭탄" )

로닌은 빠르게 과부하되는 가연성

마나 공을 생성하여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마나를 흡수합니다.

※ 초반 운영은 구데기 스킬이나

후반에는 대병력을 쓸어버리는데

일조하는 효자 스킬이다.

 

Mana shield ( W 스킬 : 마나쉴드 )

로닌은 들어오는 피해를 흡수하고 받은

피해의 10 %를 마나로 전환하는

순수한 마나의 보호막을 만듭니다.

20 초 동안 지속됩니다.

※ 로닌이 후반으로 갈수록

그를 사기로 만들어주는 스킬.

걸어다니는 방어가 따로 없다.

레벨이 커질수록 흡수하는

피해량 + % 로 최대마나를 흡수.

 

Mana Sword ( 패시브 )

로닌은 적을 공격 할 때마다 폭발하는

가연성 마나를 블레이드에 충전하여

마나를 태우고 파괴된 마나와

동일한 피해를 줍니다.

※ 근접 단일 공격으로 마나를 태우는 패시브

차후 공속만 붙는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다.

 

Mana Flare ( 궁극기 R )

로닌은 적 영웅에게 강력한

마나 볼트를 방출하여 대상이

마나를 잃었을 때 증폭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간단하게 이해하면 된다.

호드영웅이 마나를 꽤 소진하고,

HP도 많이 깍여 달아날 경우,

한방 저격기로 제격이다.

레벨이 오를수록

호드영웅이 잃은 마나의

50%에 해당되는 데미지 + 기본딜로 계산. 

풀피에 마나도 별로 안썼는데

궁극기부터 쓰지 말자.

 

★ 로닌의 추천템

초반의 로닌은 그닥 활약하지 못한다.

※ 어디까지나 성장형 영웅이다.

하지만 후반을 생각한다면

절대 무시못할 영웅으로,

엔간한 호드의 밀려오는 군세는

거뜬히 혼자 방어하고도 남는다.

또한 호드 입장에서도 레벨이 높은

로닌은 절대로 만만하게 봐선 안되는 존재.

그냥 레벨높은 로닌은 잘 건드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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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타스 선 스트라이더 ( 케일이라는 별칭이라고도 불림) 

쿠엘탈라스 하이 엘프 

선스트라이더 왕조의 마지막 후손이다.

부왕 아나스테리안 선스트라이더 

스컬지와의 전쟁에서 전사하면서

국왕으로 폐허가 된 쿠엘탈라스에서는

아무런 희망도 찾지 못하고 명색이 왕임에도

불구하고 백성들을 데리고 유랑하며

스컬지 침공에서 살아남은 하이 엘프들을

'피의 후예'라는 뜻의 신도레이

(블러드 엘프)라고 칭하게 된다.

백성들의 복수와 생존을 위해 헌신했으나, 

그 복수의 수단의 노예가 되고 타락하여

백성들을 저버리고 몰락한 군주이다.

 

Blaze ( Q스킬 일자 범위기 )

캘타스는 불의 벽을 소환하여

통과하는 적 유닛을 불태웁니다.

6 초 동안 지속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통에 비례한 + 추가데미지가 붙는다.

 

Pyre

( W 스킬 단일기 )

( 영웅에게만 사용가능 )

캘타스는 적 유닛 아래에

화염 장작불을 만들어

5 초 동안 또는 적 유닛이 범위를

벗어날 때까지 매초 불태웁니다.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킬제덴의 W 스킬과 비슷하다.

하지만 실용성은 당연히 킬제덴이 한수 위.

마나통에 따른 추가데미지가 들어간다.

 

 Banish ( E스킬 )

캘타스가 짧은 시간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느리게하는 영웅을 천상의 차원으로 보냅니다.

천상의 존재는 공격 할 수 없지만 주문을

시전 할 수 있으며 마법 공격은

25 %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워크3 버젼의 블러드메이지도

가지고 있는 기술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자신을 보호하거나 얼라이언스 영웅을

보호할때도 사용하지만 마법에는

25% 나 추가데미지를 입을 수 있다.

반대로 호드 영웅에게 폭격을 가할때

반드시 E스킬을 먼저 쓰고 마법을 쓰자.

 

Inferno ( 궁극기 R )

( 전범위 폭격 화염 )

자신의 힘에 집중 한 선 스트라이더는

주변 적들에게 막대한 마법 피해를

입히는 불 덩어리를 주변에 방출합니다.

※ 캘타스가 한번에 호드의 대군을

막아버리는 필살기로 유명하다.

위기 상황의 아군을 구하는데 일조하는

강력한 궁극기이며 , 당연히 마나통에 비례한

추가데미지가 붙기 때문에

유니크 아이템이 잘 맞춰졌다면,

어마무시한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 캘타스 추천 아이템

어느정도의 숙련자 레벨을 

요구하는 달라란의 영웅이다.

잘만 쓴다면 , MVP 소리는 따논 당상

마나통을 어마무시하게 키워서

호드의 대군을 박살내는데 일조하자.

영킬콤보 : 데스엣지->E->Q->W->R->체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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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그윈

워크래프트 시리즈 등장인물.

사상 최강의 티리스팔의 수호자이자,

그 다음 수호자인 메디브 어머니.
원래 나이는 약 900살 정도이지만

외관상으로는 끽해야 30대 초반.

이는 에이그윈이 마력으로 젊음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만만하고 열정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남존여비 

사상이 심한 티리스팔 의회를 고루하다

여기고 잦은 충돌을 일으켰다.

그녀는 임기말에 노스렌드에서 용군단과

연합하여 불타는 군단의 악마들을 처치했으며 

불타는 군단의 지배자인 살게라스의 아바타와

전투를 벌여 승리하기도 했다.

그래서 사실상 세계관 최강의 마법사 반열에 올랐다.
마그나(Magna)는 이름이 아니고 

티리스팔의 수호자에게만 주어지는 호칭이다.

마그나는 드워프어로 '수호자'라는 뜻.

즉, 수호자 에이그윈이다.

다만 에이그윈은 이 마그나라는

호칭을 매우 싫어하는데, 《증오의 고리》에서 제이나

에이그윈을 알아보고 마그나라고 부르자

그 호칭으로 부르지 말라며 짜증냈다.

메디브를 가졌을 당시 , 살게라스의

숨어있던 영혼이 그에게로 넘어가

타락시켜 휴먼과 오크의 1차 대전쟁을 

일으킨 시발점이 되어버린다.

 

Celestial strike 

( 짧은 범위기의 Q 스킬 )

에이그 윈은 별들 사이에서

천체를 불러내 적을 공격합니다.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에이그윈은 지능의 향상에

추가적인 학살데미지가 붙게 된다.

 

Astral Blast ( W 스킬 일자데미지 )

에이그 윈은 아스트랄 바디로

지상 적을 폭파하여

폭발하기 전에 일렬로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능의 150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Stellar Recall ( W스킬 범위기 )

에이그 윈은 1.2 초 후에 적을 중앙으로

끌어 당기고 마법 피해를 입히는

위치에 별의 소용돌이를 생성합니다.

※ E스킬 시전시 범위내에 모든 적이

중앙으로 뭉치게 되는 스킬.

중앙에 모였을시 Q -> W 를 쓰는게 좋다.

 

Mimic ( 궁극기 R )

에이그윈은 그녀가 시전한 마지막 주문을

모방하는 자신의 환상을 만듭니다.

※ 마지막으로 쓴 스킬을 똑같이 분신이

나와서 한번 더 쓰게 되는 콤보기술.

 

★ 에이그윈 추천템

얼라이언스의 영웅중 제일 쓰기

어려운 난이도의 영웅이다.

난이도 : ★★★★★ (최상급)

상급 숙련자가 쓰는 에이그윈은 

호드유닛이 아무리 대군으로

공격해와도 , 에이그윈이 일거에

소멸시킬 정도로 무서운 존재다.

기본 스킬 : E -> Q -> W -> R 운용

데스엣지와 체인라이트닝이 있을 경우

영킬 6단 콤보 : 데스엣지->E->Q->W->R->체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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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라란의 특수 유닛 ◆

 

◆요새 경비원 (보병)

달라란의 기본 유닛.

Embued Shield (패시브)

저렴한 가격이라 방어시에 사용.

반 마법 주문이 깃든 시타델 가드의 방패는

주문으로 받는 피해를 50 % 감소시킵니다.

 

고대가디언 ( 락골렘 )

높은 HP에 공성데미지 

방어타입이 건물타입.

Slam ( 마킹의 크랩 )

고대 수호자는지면을 강타하여

주변 모든 적에게 150의 마법 피해.

적의 이동과 공격을 25 % 감소시킵니다.

※ 한 마리만 뽑을 수 있습니다.

 

◆소서리스

※ 5마리 제한으로 뽑는 유닛. (너무 짜다ㅠ)

Faerie Fire

목표 적 유닛의 방어력을 3 감소시키고

해당 유닛의 시야를 15 초 동안 유지합니다.

Suppression (사기스킬)

대상 적 영웅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50 % 감소시킵니다.

2.75 초 동안 지속됩니다.

 

◆사제 (힐러)

Soothe (힐)

대상 아군 유닛을 5 초에 걸쳐

2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쿠엘탈라스와 달라란에만 있는

사제로 뽑기 제한이 없다.

잘만 이용하면 골렘과 영웅을

순식간에 HP 회복이 가능하다.

Inner Fire (자동시전가능)

대상 아군 유닛의 공격력이 10 % 증가하고

체력 재생이 초당 3 증가합니다.

15 초 동안 지속됩니다.

신성한 갑옷과 함께 쌓이지 않습니다.

 

◆마법사

초반 , 중반 , 후반

전부 쓰는 대표 유닛.

Replenish

근처의 아군 유닛 4 명에게

마나 20을 보충합니다.

마법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동시전을 끌 수 있도록 하자.

쓸모없는 스킬이다.

Monsoon (일명 번개때리기)

마법사는 번개 폭풍을 불러

작은 대상 지역에

10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 유닛을 공격합니다.

3 초 동안 지속됩니다.

 

생산제한 : 8기만 사용가능

 

◆기사마법사

후반용에 대표격으로 쓰이는 유닛이다.

Slow대상 적 유닛의 공격 속도를

20 % 감소시키고 이동 속도를 20 % 감소시킵니다.

10 초 동안 지속됩니다.

Dash대상 아군 유닛의 이동 속도를

10 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생산제한 : 없음

 

◆ 호크라이더

공중유닛으로 워크3 를 해본

휴먼의 유저라면 누구나 써봤을 것이다.

Aerial shackles ( 공중묶기 )초반 드래곤 견제시 좋은 스킬.

 

※ 생산제한 : 4기

 

◆ 그리폰 라이더

마찬가지로 워크2부터 

유명해진 유닛이다.

폭풍망치를 업하면 다수 유닛공격가능.

 

※ 생산제한 : 4기

다른 얼라이언스는

그리핀 3기만 생산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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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라란 

The end